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셀러

아마존 셀러 센트럴 프로페셔널에서 인디비주얼로 변경_이용료환불

반응형

 

아마존 셀러 센트럴 가입 당시 individual과 professional 체크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아무리 자세히 들여다봐도 저에게는 보이지 않아서 의아했었는데, 가입 인증까지 완료하니 날라온 문자 한 통.

 

 

 

professional 계정 이용 이용료는 한 달에 $39.99 (부가세 별도)

가입하자마자 결제가 뚱...!

엥? 뭐지? 하루하도 빨리 리스팅을 진행해야 되나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지만

천천히 하나하나 알아보면서 진행을 하고 싶기에 professional을 individual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individual로 이용을 하면 제품당 수수료가 붙는데 리스팅 하기 전 언제든지 professional로 변경 가능합니다.

 

 

 

 

Amazon seller central →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계정 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서비스 부분에 아마존 판매 프로페셔널이라고 등록되어 있는 게 보입니다.

그다음 관리를 클릭합니다.

 

 

 

관리를 클릭하시면 sell on amazon에 professional을 확인하고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Downgrade를 클릭합니다.

 

 

 

2월 10일에 가입한 저는 3월 10일까지는 프로페셔널 계정을 이용할 수 있다는 안내문이 나옵니다.

그리고 proceed 클릭

 

 

 

 

계정을 변환하고 나니 셀러 센트럴 계정 정보에 다시 들어가 보니

다음 청구 날짜부터 개인 사용자로 변환으로 뜨고 다음 청구까지 비활성화라는 문구가 뜹니다.

 

 

가입하고 아무것도 이용하지 않고, 아직 리스팅 계획도 없는데 한 달간의 이용료를 내셨더라면!

환불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월 이용로 FAQ라는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무런 도구도 사용하지 않았고 프로페셔널 셀링 플렌을 종료하고 싶은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까?

→ 일회성 예외로, 도구 및 혜택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이며 (예: 리스팅 없음) 결제 날짜로부터 90일 이내에 요청할 경우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개월까지만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셀링 파트너 서포트에 연락하여 환불을 요청하십시오

라는 글이 있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셀러 센트럴에 연락하기를 클릭합니다.

 

 

 

아마존에 연락하기라는 창이 뜨고 계정에 대한 기타 계정 관련 문의에 들어갔습니다.

제목에 저는 profeeional Account Fee Refund라고 입력했고,

밑에 문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 밑에 답장을 어떻게 받을지 선택하는 창이 있는데, 본인이 원하고자 하는 메일/전화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메일로 받기 원해서 체크하고 완료했더니 12시간 내에 이메일에 답변을 제공한다는 창이 떴습니다!

이제 기다려보고 환불이 되면 리스팅부터 쉽 플랜까지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아마존 셀러가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

 

 

반응형